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MOU 체결
작성자 백은혜 출처
등록일 2018/02/26 조회수 696
첨부파일 진흥원-협회,_인공지능_기반_신약개발_MOU_체결.hwp (6.87 KB)
보건산업진흥원-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MOU 체결
 
- 4차 산업혁명, 신약개발 활성화 지원 신규 사업 개발 부문 등 협력 -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 개발을 위해 민·관이 뭉친다. 인공지능은 신약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단축시킨다는 점에서 커다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사장 이정희)는 22일 오후 서울 방배동 협회 회관에서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의 신약개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신규사업 개발에 관한 사항 △인공지능 기반의 신약개발 지원을 위한 각종 활동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약개발 생산성 제고 등 제약산업계의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MOU 체결식에 진흥원에서는 이영찬 원장과 이윤태 본부장, 송태균 단장 등이, 협회에선 이정희 이사장과 갈원일 부회장, 이동호 추진단장, 엄승인 상무 등이 참석했다.
 
한편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12월 4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김경식, KCL)과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지원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끝>

* 사진 첨부파일 내 첨부
이전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정희 신임 이사장 체제 출범
다음글 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 추진단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