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베트남 제약분야 미래협력포럼 사상 첫 개최
작성자 백은혜 출처
등록일 2018/11/22
첨부파일 한국-베트남_제약분야_미래협력포럼_사상_첫_개최1122.hwp (86 KB)
SHAKE_HANDS.jpg (282 KB)

-베트남 제약분야 미래협력포럼 사상 첫 개최

 

- 1129일 제약바이오협회 강당, ‘베트남 현지화 전략집중 논의 -

- 의약품입찰등급 2등급 유지 결정 주도한 베트남 식약청장 방문 -

 

 

베트남 식약청과 한국 제약산업계가 한자리에 모여 양국 제약산업의 공동 발전방안을 집중 논의한다. 특히 베트남에서의 한국 의약품 입찰등급 2등급 유지와 관련, 정책결정을 주도한 베트남 식약청장이 한국 제약산업계를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9일 오전 9시 협회 2K룸에서 한국-베트남 제약분야 미래협력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올해 8월 베트남 정부의 의약품 입찰등급에서 한국이 2등급을 유지하기로 한 이후 양국의 교류협력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국은 이날 포럼을 통해 한국기업의 성공적인 베트남 시장 현지화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베트남 측에서는 부 뚜언 끄엉(Vu Tuan Cuong) 식약청장을 비롯해 보건부 소속 정책총괄수석과 재무기획보험약가국제협력의료기기 담당 국장 등 6명이 포럼에 참여한다. 또한 베트남 내 제약공단 조성에 관여하는 FLC 그룹 소속 임원 4명도 함께한다.

 

제약바이오협회에서는 베트남 제약시장 진출 및 수출 기업의 대표와 임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베트남 의약품 현지 투자 및 진출 환경의 미래 방향(베트남 식약청 청장) 한국 제약기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대웅제약, 삼일제약) 성공적인 베트남 시장 현지화 전략(이범진 교수 주재 패널 토론-베트남 식약청장, 녹십자, 한국유나이티드제약, JW중외제약, FLC 그룹 등)순으로 진행된다.

 

순차통역이 제공될 예정이며, 포럼 참가신청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 신청 세미나/교육 해당제목 클릭 신청)에서 받고 있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협회 글로벌팀(서정민 대리, 02-6301-2156, jms@kpbma.or.kr)으로 하면 된다. <>




이전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에 원희목 전 회장 선임
다음글 [논평]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크게 환영한다 1126